•  

      주식회사 동양에스텍 제33기 정기 주주총회 대표이사 인사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양에스텍 작성일14-03-21 00:00 조회2,326회 댓글0건

      본문

      존경하는 동양에스텍 주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바쁘신데도 불구하고 주식회사 동양에스텍 33기 주주총회에
      참석해 주셔서 회사 임직원을 대신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2013년의 세계경제성장률은 2.9%로 다소 증가되었으나 세계경제를 주도한 2000년대 중반의 고성장에 크게 미진하였습니다.

      특히 미국과 중국이 세계경제를 주도하는 경향이 강화되는 가운데 유럽과 일본의 경기는 부진했습니다. 스페인, 그리스, 이탈리아 등의 위기가 확산되면서 국가간의 교역위축과 불안심리 확대를 통해 세계 경제는 둔화되었습니다. 이러한 세계경제는 철강경기 둔화에 직결되어 2014년 수출오퍼가격을 급속하게 떨어트렸습니다. 이러한 국제가격의 하락은 중국의 무모한 공급확대, 생산증대로 2013년 중국의 조강생산은 7억8천만톤으로 전년비 7.5% 증가하였으며, 세계 조강량의 50%를 점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철강재 내수와 수출이 동반 감소하면서 철강경기의 침체는 철강유통업체의 부도를 초래하였습니다.


      제33기 손익현황을 보면 매출은 2,156억으로 전년 대비 8.7%증가 하였으며 영업이익은 39억으로 흑자 시현 하였습니다.

      2014년 새해에는 급변하는 국내외 환경속에서 동양에스텍이 생존하기 위해 혁신경영과 실천경영을 경영목표로 임직원이 모두 화합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주어진 환경은 생존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해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수요에 맞는 제품을 적시 공급할 수 있는 창의력을 찾아 내야 합니다.
      이제는 철강제품의 소재를 단순판매에서 고급화 가공판매로 위기를 도약의 기회로 변화되어가야 합니다. 따라서 2013년 주주총회때 보고 드린 당사 제2공장에서 가공하는 HR PLATE를 건설용과 교량용후판으로 인증을 받기 위해 포스코, RIST와 강구조학회와 공동으로 노력하여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인증된 HR PLATE를 Built-up H Beam으로 제작 가공하기 위해 대전공단에 BH공장을 준공하였으며, 포스코의 강건재 마케팅실과 공동으로 신세계건설의 동대구 복합 환승센터(지하 7층, 지상10층) 초대형 프로젝트건설공사에 Built-up Beam으로 제작 공급할 것입니다.
      따라서 대형공사에 현대의 Roll Beam을 BH Beam으로 대체하는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창출에 성공함으로써 향후 BH Beam 소재 제공을 통한 새로운 수주경쟁력을 확보하였습니다.

      동양에스텍은 단순한 철강판매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소재를 가공, 생산하는 한단계 Level-up된 마케팅전략을 선도적으로 구축해 나갈 것입니다.

      동양에스텍은 2014년에 신소재 가공센터로 국내 산재되어 있는 특장품 소형 중소기업을 선정하여 중대형화 할 수 있도록, 논산에 위치한 당사 부지에 유치하여 특장차 생산부문에 참여 할 것입니다. 포스코의 강 고급화를 위해 ATOS80,100을 소재로 하는 신가공공장을 선도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입니다.

      당사는 급변하는 경기변화에 신속히 적응하여 실용가치창조를 위한 내실경영과 생존을 위한 혁신경영을 위해 변화하고 노력할 것입니다. 우리에게 주어진 이 긴 터널을 뛰어 넘어보고져 오늘도 동양에스텍의 임직원들은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주총회를 빛내주신 주주여러분들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2014. 3. 21
      주식회사 동양에스텍
      대표이사 조 은 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