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동양에스텍 제40기 정기 주주총회 대표이사 인사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양에스텍 작성일21-03-25 11:03 조회1,177회 댓글0건

      본문

       

       

       

      인    사    말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식회사 동양에스텍의 제40기 정기 주주총회에 이렇게 참석해 주신 데 대하여 회사 임직원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주주 여러분께서도 잘 알고 계시겠지만, 지난 2020년은 우리 모두에게 힘든 한 해였습니다. 미국과 중국 간의 무역 분쟁으로 세계 경제가 이미 크게 위축되어 있는 상황에서 전세계를 덮친 코로나 팬데믹은 그 끝을 짐작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세계 경제를 더욱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아직까지도 끝나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각국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고 있지만, 코로나 팬데믹이 종식되고 코로나 이전 수준의 경제 상황으로 돌아가기 위해서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34일 한국은행이 발표한2020년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잠정치는 -1.0%, 이는 IMF 외환위기 때인 1998년의 -5.1% 이후 22년만의 최저치였습니다. 올해 전망도 밝지만은 않습니다. IMF가 발표한 2021년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는 3.1%2020년의 마이너스 성장을 감안해 볼 때 회복 속도가 그리 빠르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철강 시장의 가격 상승도 궁극적으로는 전체 경제 상황이 뒷받침해 줘야 하는 것으로, 올해 철강 전망 역시 섣불리 예측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국내 경영 환경에도 또한 많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52시간제의 확대, 그리고 중대재해처벌법의 공포 등 기업 경영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 변화도 있었고, ESG경영으로 표현되는 환경보호, 사회공헌, 윤리경영에 대한 강조 등 방향성의 측면에서 기업 경영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환경 변화도 있었습니다.

      이렇듯 지속적으로 변화되는 경영 환경에 수동적으로 끌려가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때 그 기업의 경쟁력은 더욱 증대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주식회사 동양에스텍은 그동안 꾸준히 노력을 해 왔습니다. 금속절삭기계를 생산하고 정밀 가공소재를 공급하는 디와이에스엠, 대형 강구조물 사업을 영위하는 동양이엔씨, 그리고 자원과 환경을 위한 기업인 동양알디와 디와이솔루션, 이 자회사들과 함께 끊임없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적극적으로 시장을 개척해 왔습니다. 그 결과 2020년 제40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1,868, 당기순이익 57억을 달성하였습니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11.9% 감소하였으나 당기순이익은 163.5% 증가한 결과로,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 보다 내실 있는 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였습니다.

       

      그리고 그 노력은 2021년에도 계속될 것입니다. 철강 가공 능력 향상을 위한 과감한 설비 투자가 이미 계획되어 있고, 회사 투명성 제고를 위한 내부회계 보완 정비 역시 계획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안팎으로 충실한, 보다 건강한 성장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번 무상증자 결정과 같이 주주제일의 경영이념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도 게을리 하지 않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주주총회를 빛내 주시기 위하여 자리를 함께해 주신 주주 여러분께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03.25

      주식회사 동양에스텍

      대표이사 조 남 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