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식회사 동양에스텍 제41기 정기 주주총회 대표이사 인사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동양에스텍 작성일22-03-29 11:31 조회1,114회 댓글0건

      본문

      인    사    말

      주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주식회사 동양에스텍의 제41기 정기 주주총회에 이렇게 참석해 주신 데 대하여 회사 임직원을 대표하여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주주 여러분께서도 이미 잘 알고 계시는 바와 같이, 지난 2021년은 다소 예외적인 해였습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촉발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각국의 노력, 그리고 그와 맞물려 돌아간 중국의 감산 정책 등으로 인해 세계 철강 가격이 상승했고 그에 힘입어 주식회사 동양에스텍은 연결 기준으로 매출액 2,424, 당기순이익 192억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전년 대비 각각 29.7%, 그리고 235.3% 증가한 수치입니다.

       

      크게 상승했던 철강 가격은 2021년 하반기 들어 어느 정도 조정기에 접어 들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시장의 경우 조선업과 건설업 등이 철강 수요를 견실하게 끌어갈 것으로 예상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예측하기 힘든 또 다른 상황들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그 중 하나로,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는 최근 한국의 실질 국내총생산(GDP) 성장률 전망치를 3.0%에서 2.7%로 하향 조정했고, 주요 20개국(G20)의 성장률 전망치 역시 4.3%에서 3.6%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후 상황 변화를 예의 주시하며 그에 맞는 대응을 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이렇듯 외부 상황이 예측 불가능하고 또 우호적이지 않을 때일수록 기업은 더더욱 본원 경쟁력을 키우고 내실을 다져 나가야 할 것입니다. 주주 여러분께서도 알고 계시겠지만, 2021년 동양에스텍의 주가는 무상증자의 영향 등으로 인해 변동폭이 상당히 컸습니다. 하지만 2022년부터는 보다 더 기업 가치 그 자체로 평가 받게 될 것입니다. 동양에스텍의 경쟁력을 키우고 내실을 다져야 할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그리고 동양에스텍은 그를 위해 그동안 꾸준히 노력을 해 왔습니다. 외부 상황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면서도 내부적으로 가지고 있는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을 해 왔습니다. 정밀 가공소재를 공급하는 자회사 디와이에스엠과 함께 규격소재의 생산 능력을 높이기 위해 포항 공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하였고, 대형 강구조물 사업을 영위하는 동양이엔씨와 함께 대전 공장, 진천 공장의 건설 강재 가공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울러 자원과 환경을 위한 기업인 동양알디, 디와이솔루션과 함께 나날이 커져 가는 환경 관련 산업 분야에서 보다 능동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직 가야 할 길은 멉니다. 그리고 그 길에 어떤 위험이 도사리고 있을지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동양에스텍 전 임직원은 주주 여러분과 함께 그 길을 걸어가겠습니다. 한 걸음, 한 걸음 쉬지 않고 묵묵히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주주총회를 빛내 주시기 위하여 자리를 함께 해 주신 주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늘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03.29

      주식회사 동양에스텍

      대표이사 조 남 욱